보도자료

[17.10.23_한강타임즈] 성동구, 전국 첫 4차산업혁명체험센터 25일 개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0-30 07:15
조회
1250

성동구, 전국 첫 4차산업혁명체험센터 25일 개관...
드론체험장ㆍVRㆍ코딩 등 체험교육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25일 전국 최초 ‘4차산업혁명체험센터’를 개관한다.

이곳에서는 전국 최고의 드론체험장을 갖추고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등 4차 산업혁명 체험교육을 통해 시대에 맞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본격 추진하게 된다.

구가 개관하는 4차산업혁명체험센터는 행당동 84-4번지에 연면적 1263㎡,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된다. 총 9개월 동안의 준비기간을 거쳐 문을 여는 것으로, 반경 500미터 이내에 대학교 및 중·고교, 지하철 노선이 다수 위치하고 있어 지역내 학생들의 접근성도 높다.


체험센터에는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로봇, 드론, 3D프린팅, 코딩 교육 등 차세대 유망산업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체험시설이 입주하게 된다.
특히 1층에 위치한 드론 실내 체험장은 최고 높이가 15.25m로 드론 레이싱, 드론 축구경기, 드론 챌린지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가능한 사실상 전국 최고의 드론 체험장이다.
2018년부터는 코딩교육 의무화 교육시책에 발맞춰 코딩 전문교육장도 확보할 예정으로 학부모들의 사교육 부담을 경감시키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개관식에는 1층 드론체험장에서 드론 시연 참관 및 조종체험, 3D프린터 체험, VR 바이브 체험, 로봇과 사물인터넷(IOT)전시 존 관람을 진행한다.
또한 한양대 창업지원단과 용답동 도전숙 1인 창조기업 협업으로 스타트업 및 창업동아리 부스도 함께 운영하며 서울시 거리예술단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앞으로의 교육은 학교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학교 밖의 다양한 현장에서 직접 부딪히고 느껴보는 체험학습이 중요하다는 것이 구의 판단이다.

▶ 기사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