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8.03.30_보안뉴스] 성동구, 드론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드론데이’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4-06 14:47
조회
1084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성동구는 오는 31일, 4월 7일 이틀에 걸쳐 이색 드론 체험 행사인 ‘드론데이’를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에서 개최한다.

‘드론데이’는 드론 레이싱·드론 축구 등 이전에 접하지 못했던 색다른 드론 기술을 시연하고, 이를 통해 미래 핵심 기술인 드론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임과 동시에 취미 활동 등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먼저 오는 31일에 개최되는 ‘제1회 드론데이’는 레저문화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드론 레이싱’을 주제로 진행된다. 세계 드론 레이싱 프리스타일링 챔피언인 이준휘 선수(2017 세계 FAI 랭킹 3위)를 초청해 행사 참가자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드론 레이싱 시연을 직접 선보인다.

아울러 4차산업혁명체험센터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성동무지개텃밭에서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한 농촌의 병해충 방제 등을 위한 농업용 대형 드론을 활용한 텃밭 방제 작업 시연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4월 7일에 이어지는 ‘제2회 드론데이’에서는 탄소 소재의 보호장구에 둘러싸인 드론을 공으로 삼아 공중에 매달린 원형골대에 넣는 스포츠 게임인 ‘드론 축구’를 시연하는 등 다양한 드론 스포츠 경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기사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