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8.10.15_신아일보] 성동구, ‘제7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우수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19 14:59
조회
858
ㅇㅇ

 

서울 성동구가 지난 12일 제7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우수상 수상 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지식확산을 통한 혁신’을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와 매일경제가 공동으로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평가는 650여 개 기관과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지식기반의 행정 전략, 지식활동 체계, 지식활동에 의한 성과 창출 등 3개 항목으로 이뤄졌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지실사, 3차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구에서는 ‘스마트 포용도시’를 비전으로 표방하며 미래의 지식과 기술을 활용해 누구도 소외받거나 차별받지 않는 도시를 만들고자 구정 전반에 창의적 지식행정을 축적해 실현하고 있다는 것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빅데이터 분석, IoT 활용, IT기반의 공공서비스를 창출한 정책도 우수사례로 주목받았다. 전국 유일의 ‘4차 산업혁명 체험센터’ 운영, 공공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어린이 교통 환경 개선, 성동스마트도시통합운영센터와 연계한 도시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등으로 지능화된 첨단행정에 한발 다가섰다는 호평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지속적인 지식행정 혁신과 집단지성을 통한 문제 해결과 성과 창출을 지향함으로써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전문보기